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공공도서관 “어르신, 도서관으로 마실 나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노상래]


연중강좌·평생교육강좌 등 수강생 선착순 모집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26일부터 3월12일까지 연중강좌 및 봄 학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연중강좌는 활기찬 노년문화 정착을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글 기초교육을 위한 ‘성인문해교실’과 한문서예 이론과 실기를 배울 수 있는 ‘한문서예교실’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평생교육강좌는 학생강좌로 ‘신나는 스토리텔링’, ‘뮤지컬 잉글리쉬’(유아), ‘뮤지컬 잉글리쉬’(초등), ‘엄마(아빠)랑 나랑 책속 주인공 만들기’ 등 4개 강좌와 일반강좌로 ‘POP 광고디자인’, ‘그림책 교육지도사’, ‘몸짱 건강요가’, ‘양말공예’ 등 4개 강좌, 총 8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한문서예교실’은 ‘서예작가 등단’이라는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작품을 각종 서예대전 및 전시회에 출품토록 하는 등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에 적극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공공도서관 “어르신, 도서관으로 마실 나오세요”
AD


현재 평생교육강좌를 통해 김문길·유영숙씨 등 2명의 어르신이 전남서예가협회 작가에 등단했으며 광주서예가협회 작가에는 박석균 어르신이 등단하는 등 각종 대회 입선 및 특선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정희 관장은 “우리 사회가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학생과 지역주민은 물론 많은 어르신들이 이번 평생교육에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디자인 했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번 봄학기 평생교육강좌는 3월 19일부터 7월 10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연중강좌는 12월말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무안공공도서관(061-452-83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