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삼성전자가 '2013년형 프리미엄 가전 9000시리즈' 제품을 동시에 공개하며 가전 전품목 세계 1등을 향한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다목적홀에서 '2013년 생활가전 미디어데이'행사를 열고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등 프리미엄 가전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윤부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CE부문장)은 "이번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생활습관을 수없이 분석해 만들어낸 혁신의 결과물"이라며 "이 제품들과 함께 올해는 국내시장 1위를 넘어 세계시장 1위로 힘차게 나아가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9000시리즈'의 하이라이트는 '지펠 푸드쇼케이스 FS9000냉장고'다. 이 제품은 한개의 냉장실을 인케이스와 쇼케이스 두개의 냉장실로 만든 점이 특징이다. 독립냉각기술과 메탈쿨링커버를 적용해 쇼케이스를 자주 여닫아도 내부 온도를 그대로 유지해주며 냉장실 선반과 벽면의 세균을 99.9% 제거해주는 '이온살균청정기+'를 적용했다. 두 가지 컬러의 메탈을 동시에 입힌 콤비 메탈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834ℓ 3종, 856ℓ 3종이 있다. 출고가격은 377만~447만원.
21㎏ 대용량의 '버블샷3 W9000' 드럼세탁기는 매번 세제를 측정해 넣을 필요없이 최대 한달까지 정량의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준다. 아울러 물을 사용하지 않고 건조하는 에어 드라이 방식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3kg의 세탁물을 건조한다고 가정할 때 52ℓ의 물과 건조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ㆍ스마트TV를 통해 세탁상황을 점검하고 명령을 수행하는 등 보다 똑똑해졌다. 버블샷3 W9000은 8종이 출시됐으며 180만~23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바람문을 통해 사용자 환경 및 기호에 맞는 7가지 바람을 내보낸다.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과 3개의 특수 팬을 채용해 강력한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뿜어내도록 제품을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Q9000'은 바닥 면적이 가로 360㎜, 깊이 269㎜로 지난해 삼성전자 동급제품보다 57%나 줄어 거실의 공간활용성도 높였다. 가격은 48.8~81.8㎡의 사용면적을 기준으로 250만~520만원이다.
윤부근 사장은 "고객들에게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혁신 가전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상품기획부터 디자인, 개발, 제조,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제품의 경쟁력을 한 차원 더 높여 오는 2015년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생활가전사에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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