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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브랜드 가치 1위···삼성은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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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브랜드 가치 873억달러...삼성은 브랜드 가치 상승률 54%로 애플의 2배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애플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은 애플과 브랜드 격차를 좁히는 등 브랜드 가치가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세계 5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결과에 따르면 애플은 2013년 브랜드 가치 873억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은 588억달러로 2위를 기록했으며 뒤를 이어 3~5위는 구글(521억달러), 마이크로소프트(455억달러), 월마트(423억달러) 순이었다.


브랜드 가치 상승률은 상위 5개 브랜드 중 삼성이 가장 높았다. 삼성은 1년 전보다 54% 상승해 애플(24%)의 2배 이상이었다. 구글은 10%, MS는 -1%, 월마트는 10%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는 점을 브랜드 파이낸스는 주목했다. 삼성은 지난해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상위 10위권 내에 진입하기도 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신제품이 출시됐지만 애플이 삼성에 입지를 빼앗기고 있다"며 "작지만 민첩한 라이벌을 제치고 애플이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순전히 그 규모 덕분이다"라고 분석했다. 애플의 브랜드 등급은 지난해 'AAA+'에서 올해 'AAA'로 낮췄다.


데이비드 하이 브랜드 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브랜드는 수익 성장을 이끄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자산"이라며 "애플과 삼성은 최고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차지하기 위해 위해 결판이 날 때까지 싸우고 있다"고 분석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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