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동기동창생 모임 ‘죽풍동우회’, 장학금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3년 연속 매년 100만원 씩 장학금 기탁 화제 "

담양군, 동기동창생 모임 ‘죽풍동우회’, 장학금 기탁 담양군, 동기동창생 모임 ‘죽풍동우회’, 가 후배들을 위해 담양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최형식 담양군수(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재)담양장학회가 2013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대상자 추천 접수 중에 있는 가운데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기금 기탁소식이 전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담양군은 “지난 15일 최형식 군수를 찾은 죽풍동우회 김용문 회장과 강성욱 전회장, 강세희 총무, 남상인 재무가 동우회 회원들을 대표해 100만원을 (재)담양장학회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죽풍동우회’는 1962년 동기동창생 60여 명으로 구성된 친목모임으로 지난 2011년부터 3년 연속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며 변함없는 지역 후배사랑을 펼치고 있다.


올해 죽풍동우회를 이끌 회장으로 선출된 김용문 회장은 현재 고서면 마을가꾸기 담당으로 재직 중이기도 하다.


김 회장은 “담양군을 비롯해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교육사업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학생들이 있다”며 “그 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자 회원들이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더 많은 지역민들이 인재육성에 동참해 지역의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