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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 시리즈' 1500만대 판매···L 시리즈 2도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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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두 달간 500만대 추가 공급...'옵티머스 L7 2'도 출시 준비

LG전자, 'L 시리즈' 1500만대 판매···L 시리즈 2도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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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3세대(3G) 스마트폰 'L 시리즈'가 글로벌 판매량 1500만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L 시리즈는 지난해 12월 1000만대 돌파 후 두 달 만에 500만대가 추가 공급됐다. 최근 두 달간 1초에 한 대 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는 지난해 2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L 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3월 '옵티머스 L3'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9'을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50여 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LG전자는 L 시리즈의 성공을 발판으로 'MWC 2013'에서 'L 시리즈 2'도 선보일 예정이다. L 시리즈 2는 LG전자만의 독창적 디자인 L 스타일을 적용했다. ▲스마트 LED 홈 버튼 ▲이음매 없는 매끈한 외형 ▲레이저 커팅 공법을 적용한 섬세한 마감 처리 ▲단순하고 깨끗한 전면과 은은하게 반짝이는 후면의 조화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LG전자는 '옵티머스 L7 2' 러시아 출시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3 2', '옵티머스 L5 2'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여 3G 스마트폰 시장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L 시리즈 출시 1년이 채 안돼 1500만대 판매 성과를 올린 것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달라진 LG전자의 위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L 시리즈 2 출시를 발판으로 L 시리즈가 메가 스테디셀러로서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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