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세탁기·냉장고, 포르투갈서 '2013 올해의 제품'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LG 세탁기·냉장고, 포르투갈서 '2013 올해의 제품' 선정 LG 드럼세탁기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의 세탁기, 냉장고가 포르투갈에서 ‘2013 올해의 제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27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와 LG 냉장고(모델명: GB5240AVAZ)는 제품의 매력도, 쉬운 사용성, 제품 만족도 및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시장조사기관 TNS가 포르투갈 소비자 중 18~60세까지 총 2300명을 선정, 지난 해 3월부터 9월까지 출시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LG 드럼세탁기는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강력하고 섬세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의 고효율 기술력을 탑재해, A+++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 해 호주,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스웨덴의 소비자 기관에서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독일, 프랑스, 체코 등 유럽 국가 소비자 단체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3 올해의 제품’에 선정된 LG 냉장고는 위쪽에 냉장실을 아래쪽에는 냉동실을 배치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냉장고와 정수기를 결합해 차가운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 문을 유선형으로 설계하는 ‘제로 클리어런스 디자인’을 적용, 문을 90도로 열어도 벽에 부딪치지 않아 작은 부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LG 고유의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이 적용된 고효율 제품으로 '2012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상도 수상했다.


'올해의 제품(Product of the year)’은 전세계에서 300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소비자 평가 프로그램이다. 1987년 프랑스에서 시작됐으며, 최근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의 제품’ 로고를 매장, 카탈로그, 웹사이트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 유럽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조성진 사장은 “DD모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LG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에 기반한 뛰어난 성능과 쉬운 사용성이 유럽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삶을 제공해 유럽 시장에 1등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