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하는 장애인, 웃음꽃 핀 보성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201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행복한 출발!! "

"일하는 장애인, 웃음꽃 핀 보성군!”
AD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위해 22일 보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윤동호)에서 201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 장애인일자리사업 안내, 직장인의 자세와 친절교육, 안전사고 대처 및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올해 장애인일자리사업은 1월부터 연중 실시되며, 52명의 장애인이 일자리에 참여한다.


사업은 보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수행하며, 환경도우미, 건강도우미, 세탁도우미, 홀몸장애인 안부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일하는 장애인, 웃음꽃 핀 보성군!”


정종해 보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을 위하여 일자리사업 확충과 공동작업장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4,800여명의 지역 장애인이 살기 좋은 보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일자리 참여자 대표로 선서를 한 지체1급 정두순 씨는 “보성군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장애인도 일할 수 있다는 자세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앞으로도 중증장애인과 장애아동에 대한 활동지원 서비스 확대와 장애인복지관을 통한 재가사업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