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DB산업은행, 딜로직 선정 PF금융주선 '글로벌 6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KDB산업은행이 국제적 프로젝트파이낸싱(PF)딜 집계전문기관인 딜로직이 발표하는 '2012년 글로벌 PF 금융주선' 부문에서 6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딜로직에 따르면 1위는 인도의 인디아스테이트은행이 차지했고 일본계 3개 금융기관이 5위 내에 포진했다. 미국의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7위), 프랑스의 크레디 아그리꼴-CIB(8위) 및 BNP파리바(9위) 등 유럽계 투자은행(IB)은 약세를 보였다.

산업은행은 국내 민자고속도로, 복합화력발전소 등에서의 대규모 금융주선 성공과 미국, 멕시코,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PF 시장 개척을 통해 지난해 총 27건, 62억달러 규모의 금융주선을 완료했다.


산업은행 내 프로젝트금융본부는 SOC, 발전·에너지, 자원개발, 플랜트, 지역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13개팀, 3개 부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PF전문조직이다.

김원일 프로젝트금융본부 부행장은 "국내 PF시장의 리더로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수처리, 플랜트, 발전소, 자원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축적하고 국내 기업들의 해외 프로젝트 참여 시 금융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