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싸게 사려면…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싸게 사려면…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인 매직카라의 카라(왼쪽)와 코웨이의 클리베.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음식물처리기(이하 음처기) 관련 프로모션이 봇물터지듯 이어지고 있다. 올해부터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시행되면서 음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조금씩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음처기 생산업체와 홈쇼핑 등 유통업체들도 시장의 흐름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는 분위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매직카라는 빠르면 이달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음처기 무료체험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기존 단발성에 그쳤던 행사와 달리 참여인원이나 사용시기를 대폭 늘려 더 많은 고객들이 음처기의 효과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소비자를 대상으로 음처기 구매와 사용 반응 등에 관한 전반적인 설문조사를 추진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한다는 전략이다.


코웨이도 음처기 브랜드인 클리베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다. 올 6월께 예정인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고객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시행 덕분에 음처기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났다"며 "음처기 성수기를 겨냥해 신제품 출시와 관련 행사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시행되면 아파트 등 공공주택에서 버려지는 음식물쓰레기의 양 만큼 요금이 부과된다. 공동주택 단지별로 월별 사용량에 따라 총세대수 또는 집 크기(㎡)로 나눠 세대별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때문에 음식물쓰레기 양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음처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음처기 시장이 한 때 연간 2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한 사례가 있다는 점에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를 전환점으로 시장이 부활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커지는 중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홈쇼핑과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유통업체들도 고객 잡기에 돌입했다. TV홈쇼핑인 홈앤쇼핑은 올해 들어 음처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1.5배 가량 증가하는데 힘입어 이달 19일 할인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주력 제품군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오픈마켓인 11번가도 오는 31일까지 최대 40%까지 할인판매하는 '음처기 특가전'을 실시한다.


소셜커머스 양대산맥인 티몬과 쿠팡도 음처기 프로모션에 적극 뛰어들 예정이다. 티몬의 경우 음처기 판매량은 지난해 상반기 700대에서 하반기 900대로 증가했고 올 들어서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기존 음처기 제품군을 보다 확대하고 판매행사 기간도 늘릴 예정이다.


쿠팡도 내달께 음처기 판매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판매할 음처기 브랜드를 물색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몇 차례 음처기 제품을 선보였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음처기를 선보이기 위해 여러 업체의 제품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