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서울시 부패방지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시가 자치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구로구, 서울시 부패방지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이성 구로구청장
AD

부패방지시책 평가는 감사계획 수립, 감사활동 실적, 감사결과 제도 개선 등 자체 감사활동 실적과 부패방지 시책추진계획 수립, 구민감사관 및 청렴계약 옴부즈맨 운영, 반부패 교육, 간부청렴도 평가 등 반부패 인프라 구축에 관한 지표로 진행됐다.

구로구는 평가분야 전반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를 위해 구민감사 옴브즈맨과 청렴해피콜센터 등 업무 감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로구는 또한 매주 셋째 주 금요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해 행동강령 사이버 교육, 청렴 퀴즈대회, 청렴자가진단제 운영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운영하고 있다.

5급 이상의 모든 직원들의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공개하고 해마다 관리직 공무원에 대한 청렴도 평가를 실시하는 등 위로부터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도 해왔다.


이외도 자치법규 부패영향평가, 청렴교육이수제 등 상시 부패예방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다.


구로구 백승선 감사실장은 “부패방지 시책을 세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서의 반부패와 연결될 수 있도록 부패제로, 청렴 우수기관 달성의 목표를 갖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