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신대 안경광학과 3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전국 합격률 68.3% 불구 전원 합격
동신반딧불 프로그램, 현장위주 실무교육 효과

동신대 안경광학과 3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
AD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가 지난 2011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까지 3년 연속 안경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기록해 화제다.


2일 동신대 안경광학과(학과장 유근창)에 따르면 동신대는 최근 시행된 제25회 안경사 국가고시에 졸업예정자 21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경사 국가고시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68.3%에 불과했던 것으로 나타나 동신대학교의 성과가 더욱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신대 안경광학과는 지난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졸업예정자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올린바 있으며, 올해도 전국적으로 낮은 합격률을 뚫고 전원 합격 행진을 이어가 주목받고 있다.


유근창 학과장은 “재학생과 교수들이 동신반딧불 등 대학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방과후 학습 프로그램 및 국가고시 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데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육을 조화롭게 병행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특히 산업체 현장 실습교육을 내실화해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현장 실무위주의 임상실습을 실시한 것이 국가고시 100% 합격률에 큰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