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윤석 "한 때 이경규 배신하려 했었다" 깜짝 고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이윤석 "한 때 이경규 배신하려 했었다" 깜짝 고백
AD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개그맨 이윤석이 한때 이경규를 배신하려 했던 사실을 밝혔다.

이윤석은 최근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세상에 단 하나 뿐인 강의'에 출연해 "이경규가 2008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하차하며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을 때 규라인을 떠날 생각을 했었다"고 운을 뗐다.


"개그계의 거물급 스타들이 계약을 맺은 대형 기획사의 계약 제의를 받았지만 힘들어하는 이경규 선배의 곁을 떠날 수 없어 단칼에 거절했다"는 이윤석이 이 같은 선택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과거 자신이 큰 교통사고를 겪은 후 좌절을 겪고 있을 때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준 사람이 바로 이경규였기 때문.

덧붙여 그는 "이경규 선배가 은퇴까지 고려하며 웅크리고 있는 모습을 보고난 뒤 배신할 수가 없었다"라고 말해 청중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이어 "그 때의 행동이 자신이 보기에도 멋있긴 한데 잘한 일인지는 아직도 모르겠다"라는 발언으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경규의 노예, 인간 리모컨, 워낭소리 수식어에도 불구하고 항상 곁을 지키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이윤석은 이날 강의를 찾은 청중에게 자신을 도와준 사람의 은혜를 절대 잊지 말라는 진심 어린 조언을 제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윤석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강의' 9번째 강연자로 출연, 개그맨 지망생을 비롯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강의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사전'을 토대로 그동안 밝히지 않았던 신인시절의 설움과 슬럼프 등을 진솔하게 전해 청중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20일 오후 9시 방송.




장영준 기자 star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