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올해의 영상 1위 등극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올해의 영상 1위 등극 (출처: 유튜브 홈페이지 내 리와인드 채널)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가수 싸이(35·본명 박재상)의 뮤직비디오 '강남스타일'이 유튜브의 '올해 가장 주목받은 영상'에 선정됐다.

유튜브는 18일(현지시각) 조회 수와 검색횟수, 그리고 패러디 등의 요소를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올 7월15일 처음 유튜브에 올려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0월 역대 최단 기간 내에 조회수 5억건을 돌파했고, 빌보트 핫100(싱글 차트) 7주 연속 2위를 차지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달 24일에는 조회수 8억365만건을 돌파해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뮤직비디오 '베이비'를 제치고 '유튜브 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유튜브는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리와인드 채널'을 개설했으며 이를 기념해 홈페이지 상단에 유튜브와 싸이의 캐릭터를 조합한 특별 로고를 달아 싸이의 인기 영상 등극을 축하했다.


일년간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선정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날 현재 9억 7150만건으로, 오는 연말까지 10억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조인경 기자 ikj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