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걷기 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우수구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2012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4년 연속 수상의 쾌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12년도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평가 걷기 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부문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송파구, 걷기 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우수구 선정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송파구는 위례성대로를 걷기 편한 거리 시범구역으로 지정, 관행적으로 만연하고 있던 보도상의 불법주차를 차단하고 횡단보도의 턱 일제 정비와 더불어 보행 장애를 야기하는 횡단보도의 볼라드를 제거했다.

또 송파대로의 횡단보도 및 버스정류장 주변 기존 보·차도경계석을 거칠게 가공해 비나 눈이 내릴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미끄럼사고를 사전에 방지했다.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송파구의 노력들이 시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이다.


이로써 송파구는 ▲2009년 서울거리 르네상스 최우수구 ▲2010년 수준 높은 보도만들기 5대 프로젝트 추진 우수구 ▲2011년 쾌적하고 편안한 도로환경 조성으로 도시경쟁력 강화분야 우수구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정기철 도로과장은 “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행할 수 있는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