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사)한국지역신문 광주전남협의회가 주관
이병량 장흥군 의원이 지난 14일 (사)한국지역신문 광주전남협의회가 주관한 2012 송년의 밤 및 기자의 밤 기념식에서 '풀뿌리 지방혁신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김선욱 광주·전남지역신문협의회 회장의 인사말, 김영록 국회의원 그리고, 민형배 광산구청장의 축사와 함께 개최됐다.
지방혁신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병량 의원은 장흥군 재선의원으로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민을 위하여 현장을 누비며, 군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선 그 동안의 공로와 장흥군 귀농어업인 지원 조례 등 군정 발전을 위한 각종 조례 제정에 따른 의정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풀뿌리 지방혁신 의정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풀뿌리 지방혁신 의정상 심사위원회는 “이 의원이 그동안 쌓은 경륜을 바탕으로 집행부에 대한 감시기능이라는 군의원 으로서의 모범적인 역할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 됐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이번 풀뿌리 지방혁신 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기쁨과 함께 군민을 위한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자율과 책임이 따르는 지방의회 구현에 앞장서고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희생 봉사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