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천리,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삼천리,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CCM 인증후 기념촬영중인 관계자들. 왼쪽 두번째가 강병일 삼천리 도시가스부문 대표, 왼쪽 네번째가 한철수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삼천리(대표이사 사장 신만중)는 11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열린 '2012년 하반기 CCM 인증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삼천리는 지난 2월 CCM 도입을 선포하고 고객과의 최접점인 고객센터와 주요 부서가 참여하는 추진 태스크포스(TFT)를 구성했으며, 고객의 소리(VOC)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VOC 위원회를 운영했다. 또 7개 분야에 걸친 위기대응체계 구축, 주부 오피니언 리더들이 주축이 된 고객만족자문위원회 활동 등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이어왔다.

삼천리 관계자는 "CCM을 통해 경영시스템과 운영체계를 선진화, 국내 최고의 서비스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삼천리의 목표"라며 "모든 경영활동의 중심에 고객을 놓고 생각하고 활동, 만족 그 이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