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소펙사)는 프랑스 치즈를 보다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랑스 치즈 아뜰리에 ? 블로거편 시즌 3'에 참여할 블로거를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랑스 치즈 아뜰리에는 소펙사와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CNIEL), 프랑스 농수축산사무국(FranceAgrimer)이 마련한 연중 치즈 캠페인으로, 프랑스 치즈를 바로 알고 프랑스 식문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아뜰리에는 요리·음식·맛집 분야에서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프랑스 치즈 공식 홈페이지(www.frenchcheese.co.kr)의 블로거 모집 게시물을 본인의 블로그에 스크랩하고 '프랑스 치즈는 □□과 함께하면 더 맛있다'의 빈칸을 자유롭게 작성해 스크랩 이미지와 함께 포스팅한 뒤 해당 URL을 홈페이지 댓글로 남기면 신청된다.
최종 선발된 5명의 블로거는 내달 11일 서울 통의동에 위치한 '가스트로 통'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장에서는 프랑스 치즈 미니 세미나와 함께 프랑스 치즈를 활용한 특별 런치코스와 다양한 종류의 프랑스 치즈 플레이트 시식까지 다채로운 순서를 경험할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