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학생 노래방 금지곡 1위, 男 '고해'-女 '좋은날'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대학생 노래방 금지곡 1위, 男 '고해'-女 '좋은날' 선정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D


[아시아경제 조서희 기자]대학생 노래방 금지곡 1위에 아이유와 임재범의 노래가 선정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뮤직 '춤추는 100인의 황금 마이크'는 대진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래방에서 듣기 싫은 이성의 노래'를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대학생 노래방 금지곡 1위에는 여자가 부르는 아이유의 '좋은날'과 남자가 부르는 임재범의 '고해'가 뽑혔다.

남자들이 아이유의 '좋은날'을 금지곡으로 꼽은 이유는 "아이유가 부르지 않는 '좋은 날'은 의미가 없다" 또는 "아이유표 3단 고음을 다른 사람이 부르면 3단 괴음이 된다" "3단 고음 부분에서 음이 올라가지도 않으면서 소리 지르는 게 싫다" 등 이었다.


이어 여학생들이 임재범의 '고해'를 선택한 이유는 '가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사랑 고백인데다 임재범 특유의 가창력이 없다면 소화하기 어렵다'를 전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감한다" "노래방에서 부르기 진짜 어려운 노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대학생 노래방 금지곡 1위에는 소찬휘의 'TEARS', 빅마마의 '체념', 그룹 버즈의 노래들이 올라 눈길을 끌었다.




조서희 기자 aileen2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