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생활건강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향수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13일 LG생활건강은 향수 전문 브랜드 ‘스티븐 스테파니’ 와 ‘코드 온’을 출시하고 향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국내 향수 시장은 화장품 시장(약 9조)의 약 5%에 달하는 5000억원 수준이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향수 비중이 약 20%에 달하는 것과 비교해 국내 시장은 그 규모는 작지만 최근 2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LG생활건강은 신규 출시한 향수 라인을 멀티 브랜드숍 ‘보떼’에서 판매하는 등 이번 향수 론칭을 통해 향수 사업 노하우를 축적하고, 국내 향수 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레스티지 향수인 ‘스티븐 스테파니’는 18세기 영국의 탐험가인 ‘스티븐’과 그의 연인 ‘스테파니’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지었으며, 연인들의 그리움과 잊을 수 없는 이국의 향기를 담은 프레스티지 향수 브랜드다.
‘코드 온’은 복장코드인 드레스 코드에서 유래된 말로 나만의 향수 코드를 의미하는 패션 트렌디 향수라인이다.
합리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옷을 갈아입듯 자신의 패션과 개성을 고려해, 용기컬러에 따른 향을 선택하는 제품구성이 이색적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향수 소비량은 2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으며, 수입업체들의 브랜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스티븐 스테파니 등을 통해 더욱 폭넓은 향수 구매층이 형성되는 등 향후 향수시장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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