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 환경대상 후보자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은 '제15회 교보생명환경대상'의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환경대상은 환경교육, 생명문화, 생태대안, 국제부문에서 생명과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종합환경상으로 지난 1997년 제정됐다.

환경교육 부문은 학교 및 사회환경교육 영역에서, 생명문화 부문은 창작 및 문화예술 분야에서 생명존중 가치를 표현한 개인이나 단체가 선정 대상이다.


생태대안 부문에서는 생태공동체 운동, 대안기술 운동, 환경운동 분야에서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개인이나 단체를, 국제 부문에서는 국외의 개인이나 단체 중에서 지구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선 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환경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할 수 있다. 추천서는 우편과 온라인(www.kbedu.or.kr)으로 오는 30일까지 접수한다. 추천서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각 부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각 부문에 각 5000만원 씩 총 2억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