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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3분기 광고·해외 매출 호조로 성장세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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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5955억원 · 영업이익 1566억원 · 당기순이익 1268억원 기록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이 3분기 광고와 해외 매출의 호조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NHN(대표 김상헌)은 연결 기준으로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5955억원, 영업이익 1566억원, 당기순이익 126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2.5%, 4.3%, 24.6% 증가한 수치다.


매출원별 비중은 ▲검색광고 50% ▲게임 26% ▲디스플레이광고 15% ▲기타 9%로 나타났다. 최대 매출원인 검색광고는 광고주의 지속적인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294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도 눈에 띈다. NHN은 런던올림픽 특수와 일본 광고매출 호조로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한 8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했으나 일본 게임 매출의 선전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11% 증가한 1555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의 성장, 일본과 자회사 NBP의 IT 서비스 및 부동산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118.5% 증가한 544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4812억원, 해외 매출은 일본 게임 매출 증가와 디스플레이 광고 및 라인 매출이 상승해 전년 동기 대비 54.9% 증가한 1113억원을 달성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지난 3분기 NHN은 모바일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이용자 만족도 증진을 위해 모바일 네이버의 추가적인 개편을 단행하고 다양한 모바일 게임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자 만족과 서비스 가치 제고를 통해 경쟁력이 더욱 확고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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