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여대, '학생맞춤형' 교환학생 박람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서울여자대학교는 1일 교내 학생누리관 이벤트홀에서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환학생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기회 제공을 위한 '교환학생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국제화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했다. 기존의 소규모 상담 및 설명회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학생 맞춤형' 박람회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영어권·일어권·중어권·독어권·불어권의 각 언어권 별로 총 12개의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각 부스에는 총 35개교의 대학별 자료를 비치하고 교환학생을 다녀온 재학생들을 스텝으로 배치해 다양한 교환학생 정보를 학생들의 적성 및 역량과 진로에 맞춰 전달한다. 특히 해당대학 교환학생 경험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생생하게 현지 생활과 학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교환학생을 준비하려는 많은 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여대는 이번 박람회가 재학생들의 교환학생 및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높일 뿐 아니라, 교환학생 파견 확대 및 국제교류 전문가 양성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