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 창립 33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노원점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9층 점행사장에서 대규모 코트ㆍ패딩 페어를 진행한다. 첫눈이 예년보다 빨리 내리고 기온도 갑자기 떨어지고 있어 전년보다 한달 미리 준비했다.
70여개의 여성패션 브랜드가 동시에 참여하는 대형 행사로 준비 물량은 6만점, 판매금액으로는 70억원 수준이며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만도 8000점에 달한다.
롯데백화점 전국 전점에서는 2일부터 10일간 캐시미어 페어와 아웃도어 슈퍼위크를 진행한다. 캐시미어 페어에는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등 남성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이월ㆍ기획 상품을 판매금액 기준으로 16억원 수준으로 준비했다. 정상가 대비 50~70% 가격 수준으로 판매하며, 특히 캐시미어 원단을 100% 사용한 프리미엄 남성 코트를 기존 판매가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웃도어 슈퍼위크에는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K2',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4대 브랜드가 함께 하며 '노스페이스' 고어자켓, '컬럼비아' 방수재킷 등 롯데백화점 단독상품을 2만점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창립 기념 행사 타이틀에 걸맞는 다양한 경품 및 사은품도 준비해 고객 모으기에 나선다. 창립 행사 기간 중 롯데ㆍ멤버스 카드 회원고객 중 30만원부터 200만원까지 구매한 고객들에게 금액대별로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가구, 가구, 모피, 주얼리, 해외명품 등 고가 상품군 구매고객은 10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기아 뉴 K7 2대, 가전 3종 세트, 김치냉장고,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등 총 2만명에게 당첨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창립행사 기간 동안 롯데, 신한, 국민 등 6개 카드 고객 대상으로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개월 무이자 할부혜택도 제공하며 금액대별 사은선물도 증정한다.
이갑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 상무는 "창립 33주년을 맞이하여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파격가 실속 상품들과 사은품 및 경품을 마련했다"며 "이번 창립행사는 그 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 드리고자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좋은 쇼핑 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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