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2012 탐앤탐스 나라사랑·환경사랑·탐탐사랑 광고공모전(이하 탐앤탐스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 맞이한 탐앤탐스 광고공모전은 지난해 나라와 환경을 주제로 한 공익광고와 탐앤탐스 브랜드를 주제로 해 진행, 독도 수호 캠페인 광고를 포함해 1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대학생과 현업 광고인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탐앤탐스는 1회 광고공모전의 수상작 및 출품작들을 국내 및 전 세계 탐앤탐스 매장과 TV 방송광고를 통해 상영하고 미국 LA 매장 앞의 대형 광고판에 독도 수호 주제의 공모전 출품작을 게시하는 등 우리 땅 독도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공모 주제로는 독도 수호와 대한민국 브랜드 홍보를 소재로 한 나라사랑 주제와, 이외에 지구온난화와 재활용·일회용품 줄이기 등을 소재로 한 환경사랑, 24시간 오픈과 프레즐·허니버터브레드, 탐앤탐스 해외 매장 등을 소재로 한 탐탐사랑 등 3가지가 마련돼있다. 각 주제별로 영상광고 부문 또는 인쇄광고 부문으로 팀 단위·개인별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광고공모전은 주제별·부문별로 각각 최우수상·우수상을 선발하며, 수상자(팀)로 선정되는 12명(팀)은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을 받게 된다. 주제별 영상광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 300만원·200만원의 상금이, 인쇄광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 150만원·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수상자(팀) 모두에게 국내외 항공권 등 푸짐한 부상이 준비됐다. 나라사랑·탐탐사랑 주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하나투어 하나플라이에서 제공하는 태국방콕왕복항공권이 각각 수여되며 환경사랑 최우수상과 이외 각 주제별 우수상에는 제주도왕복항공권 2매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모든 수상자(팀)에게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과 영화예매권이, 각 주제·부문별 우수상에는 툴레 캐리어가 제공된다.
특히 환경사랑 영상·인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와 환경재단이 시상하는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되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이번 광고공모전의 수상작은 내년도 공중파 및 케이블 TV광고, 잡지광고 등 실제 광고로 집행되고 국내 및 전 세계 탐앤탐스 매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토종 커피브랜드 탐앤탐스와 함께 나라사랑에 동참하고 환경부장관상에도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