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S샵이 TV홈쇼핑과 모바일 쇼핑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생방송 중 앱을 다운받는 고객에게 '커피 한 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GS샵은 26일 밤 10시 45분부터 125분간 진행되는 '리얼뷰티쇼', 27일 밤 10시 40분부터 200분간 진행되는 '쇼미더트렌드' 생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고 GS샵 모바일 앱을 다운받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단순한 '커피 한 잔' 증정 이벤트지만 시사하는 바는 크다. TV홈쇼핑 특정 프로그램을 모바일과 연결시키는 최초 시도기 때문이다.
홈쇼핑사들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 채널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모바일 활성화를 위해 방송화면이나 카탈로그에 QR코드를 심어 모바일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고객후기를 보여주는 연계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의 고객층을 모바일로 유입시키려는 시도는 이번 '커피 한 잔' 이벤트가 처음이다.
이를 위해 GS샵은 간판 쇼핑호스트 '정윤정'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 '리얼뷰티쇼' 및 '쇼미더트렌드'를 선택했다. 두 방송의 주 시청자가 20~30대 여성으로 모바일 주요 고객층과 일치한다는 점이 중요한 요소로 고려됐다. 사은품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역시 20~30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것이다.
GS샵은 26일 '리얼뷰티쇼'에서 '미키모토 코스메틱 VIP세트(29만원)와 '음파 안색 클렌징세트(7만9800원)', 27일 '쇼미더트렌드'에서는 '모르간 가죽팔찌', '리아니베F 리얼라쿤 후드코트' 등을 선보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