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항공 "따뜻한 커피로 세계 어린이 후원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

대한항공 "따뜻한 커피로 세계 어린이 후원해요"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은 20일 강남역 인근 후원카페인 '유익한 공간'에서 '제11회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를 열었다. 국제아동돕기기금 모금을 위한 일일카페는 대한항공이 글로벌 나눔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매회 다른 주제 아래 격월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SNS를 통해 모인 자원봉사자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이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행, 마음(따뜻함)을 나누다" 라는 주제로 각종 식사와 음료는 물론 브라질, 이탈리아, 베트남, 케냐 등 대한항공 각 지점에서 공수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커피들과 대한항공이 직접 제작한 머그컵, 담요 등을 판매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SNS 회원 중 바리스타를 특별 초빙해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이 가능한 '핸드 드립' 수업을 진행하고 시음 기회를 제공했다. 또 신청곡을 받아 사연과 함께 소개하는 '일일 DJ' 코너도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쪽 벽면에는 '사랑열매 사랑나무'를 만들어 음료나 식사, 물품을 구입하는 방문객들에게 열매 스티커를 붙이도록 유도해 실시간으로 모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30, 50, 100, 150번째 열매 스티커 수령 고객에게는 깜짝 선물도 제공됐다.


이 행사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 채널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SNS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식사와 음료 판매 및 행사 이벤트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은 세계 빈곤아동을 돕는데 쓰인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