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영어마을, 태국 국립대와 교육협력 나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파주=이영규 기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가 태국 마하사라캄 국립대학교와 영어연수 등 교육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창근 경기영어마을 총장과 수파차이 사마피토 마하사라캄 국립대 총장(사진)은 15일 오전 11시 경기영어마을에서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시설 등을 활용한 교육사업 추진, 마하사라캄 재학생과 임직원 대상의 영어연수과정 운영 등을 담은 합의서에 서명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파주영어마을은 비영어권 영어연수의 베이스캠프로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 갈 계획이다. 태국의 마하사라캄 국립대도 다년간 쌓인 파주영어마을의 비영어권 영어교육법과 우수한 시설을 이용해 인재양성에 힘을 쏟는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로 양 기관은 태국학생 16명과 태국 교과부 소속의 임직원 6명이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간 파주영어마을에서 영어연수에 참여한다.

예 총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과 영어연수를 계기로 마하사라캄 대학과 협력하여 교사 프로그램 및 비영어권 국가 학생을 위한 효율적인 영어 수업 모형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마하사라캄 국립대는 태국 동북부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어과가 설치된 곳으로, 교육부 최우수 교육대학으로 선정된 명문대이다. 현재 4만5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