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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국내 최초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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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의 ‘유로 2012’ 모바일 마케팅이 올 한해 가장 성공한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으로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유로 2012’ 대회에서 진행한 모바일 마케팅이 세계적인 권위의 ‘모바일 마케팅 협회(Mobile Marketing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2 스마티스(SMARTIES™) 어워드’의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협회인 모바일 마케팅 협회(MMA)는 모바일 마케팅 및 관련 기술의 성장을 목표로 40여 개국 7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인지도 등 모바일을 도구로 한 다양한 부문에서 한해 동안 최고의 성과를 낸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기아차, 국내 최초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금상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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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지난 6월 개최된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덥스텝 댄스와 축구를 접목해 개인 및 팀 별로 안무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하는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Kia Dubstep Contest)’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덥스텝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14개 언어로 제작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유럽 내 16개 국가를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이 곳에서 응모영상 투표, 각종 홍보 영상 공개, 신형 씨드 소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행사는 유튜브에 올라온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모바일과 온라인을 포함해 총 65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6월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콘테스트 결선 대회에는 총 16만 여명의 관중이 운집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최고 스포츠 축제인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모바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수단을 적극 활용해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최근 모바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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