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제공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

KT,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KT(회장 이석채)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필수 플랫폼을 클라우드 서버에서 제공하는 '유클라우드 비즈 맵리듀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하둡(Hadoop, 분산시스템) 플랫폼을 자동으로 구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KT 관계자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소비자 이용 패턴 분석 등이 갈수록 중요해 지는 시점에서 손쉽고 저렴하게 서비스 분석이 가능해 진다"고 설명했다.


유클라우드 비즈 맵리듀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데이터베이스 방식으로는 처리가 힘들었던 방대한 데이터를 간단한 명령어 입력을 통해 클라우드의 여러 개의 컴퓨터에 분산해 분석, 비정형화된 의미 없는 데이터 사이에서 해당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산출할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IT분야뿐만 아니라 유전체 분석, 고객 리서치, 대학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KT는 향후에도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널리 사용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석 KT 클라우드추진본부 상무는 "맵리듀스 서비스 출시로 기업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데이터 빅뱅 시대에 기업고객들의 성공적인 경영을 돕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