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제일모직 신사복 갤럭시가 30주년을 기념해 컬렉션라인 'GX1983'을 론칭하고, 올 가을 국내 및 이탈리아 미국 시장에 동시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GX1983’은 최고급 클래식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이태리에서 제작, 생산된다. 브랜드명인 1983은 갤럭시가 국내시장에 처음 런칭한 해인 1983년을 뜻한다.
‘GX1983’은 갤럭시의 클래식 정통을 기반으로, 이태리의 컨템포러리 감각이 조화를 이루어 ‘하이브리드(hybrid) 클래식’을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신사복 시장이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양분해 있었다면, ‘GX1983’은 클래식 고유의 테일러링과, 이태리의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결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입체적인 패턴, 슬림하면서도 유연한 실루엣, 이태리 최고급 클래식 소재 등으로 명품 브랜드 이상의 품질과 디자인혁신을 이뤄냈다.
이를 위해 ‘GX1983’은, 구찌, 입생로랑의 디렉터로 활약한 마테오 판토네(Matteo Fantone)와 프라다, 몽클레어의 산드로 만드리노(Sandro Mandrino)를 디자인 고문으로 영입했다.
또한 루이비통, 버버리 프로섬 등을 생산하는 이태리 공장을 생산요지로 삼았고, 이태리 최고급 클래식 소재인 제냐, 로로피아나, 델피노 등으로 제작해 기술적 진보를 이뤄냈다.
갤럭시는, ‘GX1983’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포부다.
지난 2월, 이태리 밀라노에서 런칭 프리젠테이션을 가진 GX1983은 2012년 가을 겨울 시즌 이태리 최고 편집샵인 지오모레티(gio moretti)를 비롯해 미국의 오프닝세레모니 등 이태리와 미국의 유명 명품 편집샵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지언론 및 EMI의 최고경영자(CEO)인 알베르토 스카치오니와 피티워모의 CEO 라파엘로 나폴레오네 등 저명한 패션 관계자들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국내서는 먼저 신세계백화점 센텀점을 시작으로 총 8개 백화점에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센터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 갤럭시 매장 내 숍인숍 형태로 입점할 예정이다.
서인각 갤럭시 사업부장은 “GX 1983 컬렉션은 갤럭시가 대한민국 대표 신사복으로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로 발돋움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나타낸 것” 이라며 “이태리 최고급 소재와 디자인 혁신이 이뤄낸 유러피언 감성의 신사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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