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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카톡에 이어 라인에도 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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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남궁훈)가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카오스&디펜스'를 출시한다.


위메이드는 19일 도쿄 팔레스 호텔에서 ‘일본 모바일 게임 사업 전략 발표회’를 열고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는 라인의 막강한 인프라를 통해 카오스&디펜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카오스&디펜스는 간단한 터치와 드래그 만으로도 RTS 장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짜릿한 승부의 묘미를 선사해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메이드는 일찍이 모바일 시장 변화를 예측해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력 확보 등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왔다"며 "전세계 230개 국가에서 60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카오스&디펜스를 비롯해, 20일 ‘TGS 2012’ 현장에서 첫 공개하는 6종의 일본 맞춤형 게임들을 잇달아 출격시킬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카드류 게임에 식상해진 일본 이용자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라인업을 앞세워 일본 내 영향력을 늘려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남궁훈 대표는 “콘솔과 PC 시장에서 이미 경험했듯이, 모바일 게임도 기기는 발전을 거듭할 것이고 이용자들은 그에 맞춰진 콘텐츠를 찾게 될 것이다”며 “남들보다 빨랐던 위메이드의 도전이, 지금 결실을 맺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웰메이드 게임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NHN재팬의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일본 최대 사용자 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인업은 라인의 일본 시장 점유율 확대의 도화선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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