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앱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기아자동차가 K3 출시를 기념해 운전자가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IT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인다.

기아차는 14일 고객들이 차 안에서 전화, 문자, 페이스북 등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는 UVO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UVO eService(텔레매틱스)와는 달리 차종에 상관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내 최초 신개념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이며 차량내 블루투스나 AUX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다.

‘UVO Friends’는 ▲차량 스피커와 연동한 핸즈프리 음성 통화 서비스 ▲문자, 페이스북, 트위터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안내 서비스 ▲소정의 이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라디오 서비스 ▲지도, 사진, 메모 기능을 활용한 주차 위지 저장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로 구성된다.


기아차 ‘큐 멤버스(Q Members)’ 가입고객들은 K3출시 예정일인 17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그 외 고객들은 음성안내 서비스가 제외된 ‘UVO Friends(Lite)’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이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IT-Life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음성안내 서비스 등이 포함된 UVO Friends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차량-IT 서비스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아차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UVO Friends’ 출시를 기념해 기아차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에서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 ▲스마트폰(3명) ▲아이스커피 기프티콘(10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40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신의 블로그에 후기를 쓰고 기아차 페이스북에 연결시킨 고객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1명) ▲스마트라디오 5개월 이용권(100명)을 선사하는 ‘생생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