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스마트홈 패드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학습도우미 '스마트홈 에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홈 에듀는 두산동아, 비상교육, 천재교육, EBS 등에서 제작한 교육 콘텐츠들로 구성된 초·중·고 학생 대상 스마트 러닝 서비스다. 스마트홈 패드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및 양방향 통신 등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KT는 두산동아의 '동아전과'를 월 6천 원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상교육의 인터넷 강의 포탈 '수박씨닷컴'의 핵심강좌도 월 8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정주 선생님의 영어강좌' 등 중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1400 여 편의 강좌를 제공하며 다시 보기를 통해 복습할 수 있다.
다양한 무료 콘텐츠들도 제공한다. 천재교육의 우등생 해법시리즈에서 핵심 문제를 선별한 '천재우등생 실력 Test', KT가 자체 제작한 '올레 스마트홈 교과내신'은 스마트홈 패드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효과적인 학습을 돕기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된다. 위젯을 통해 추천강좌 등을 쉽고 빠르게 열람할 수 있고, 스마트홈 자녀안심 기능을 통해 학습에 불필요한 콘텐츠 차단도 가능하다.
KT는 스마트홈 에듀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홈 패드 이용자에게 10월 31일까지 동아전과 및 수박씨닷컴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0월 7일 이전 수박씨닷컴 가입자에겐 2학기 강좌용 교재 세트(전 5권)를, 동아전과 가입 고객에겐 '두산동아 백점 맞는 시리즈' 세트와 '프라임 영어사전 앱'을 제공한다.
박혜정 KT 박혜정 마케팅본부장은 "스마트홈 에듀는 태블릿PC인 스마트홈 패드와 국내 최고의 교육콘텐츠들이 결합된 본격적인 스마트 러닝 서비스"라며 "이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홈 에듀 서비스는 올레닷컴 홈페이지,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 및 지사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