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가구업체들의 온라인 쇼핑몰 개설 및 리뉴얼이 최근 줄을 잇고 있다.
이런 쇼핑몰들은 가구업체가 직접 관리하는 만큼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 비해 품질이나 AS가 믿을 만하다. 또 연중 상시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저렴하게 가구를 판매하고 있어 알뜰한 주부들이라면 가구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눈여겨 볼만하다.
가정용 가구 브랜드인 '에몬스가구'는 지난달 말 온라인 가구브랜드를 판매하는 쇼핑몰 에몬스홈(www.emonshome.co.kr)을 개설했다.
이전에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제한적으로만 선보였다가, 상품 구성을 전 품목으로 확대했다. 이미 한샘, 리바트 등의 선두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는 니즈를 파악, 몇 년 전부터 온라인 쇼핑몰의 비중을 크게 늘려오고 있었다.
에몬스가구 역시 이 흐름에 뒤늦게나마 동참한 것.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기존 제품을 50% 할인해 파는 파격 행사도 진행한다.
에몬스홈 홈페이지에서는 추석에 선물하고픈 에몬스홈 가구를 추천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쓸수 있는 마일리지 5만점을 제공한다.
신상품 소파 4종의 온라인 품평회도 진행한다. 4개 상품 중 하반기 '히트 예감 상품'을 댓글로 달면, 5명을 추첨해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1만점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30개 한정으로 제품을 50% 세일해 판매하는 '원데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에는 리사 로맨틱 화이트 침대를 45% 할인한 58만8500원에, 11일에는 앱스 1200 3단책장을 45% 할인한 5만9950원에 판매한다. 13일 판매하는 엘라 대리석 2인 식탁세트는 55% 할인한 33만5000원에 판매한다.
한샘 역시 자사의 생활용 가구 홈페이지인 '한샘인테리어'를 리뉴얼해 새롭게 열었다. 동영상이나 꾸밈 팁을 대거 추가해 쉽게 집꾸미기를 할 수 있도록 해 준 것이 특징.
한샘의 7존 침대 컴포트아이를 구매하면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샘인테리어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홈페이지를 SNS를 통해 알리면 매주 1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인기가 높다. 지난달 29일부터 시작한 이 행사는 현재 댓글수가 1100여개를 돌파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