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M&C '해피 스마일 매칭' 런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임직원과 해외 아동 1대1 매칭 펀드 형태로 전세계아동 빈곤퇴치 동참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마케팅서비스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는 6일 남대문 상공회의소에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해피 스마일 매칭(Happy Smile Matching)' 런칭 기념행사를 열고 국내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학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시작한 '해피 스마일 매칭'은 SK M&C가 실시 중인 '해피 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NGO 단체인 플랜코리아와 함께 아동 빈곤 퇴치를 위해 아프리카, 동남아 등 해외 빈곤국가 아동과 임직원의 1:1 결연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후원금은 SK M&C 법인카드 사용에 따라 적립되는 OK캐쉬백 포인트와 참가자 개인의 후원금을 더하는 매칭 펀드 (Matching Fund)형태로 조성돼 결연을 맺은 해외 아동에게 매월 전달된다.


이날 열린 '해피 스마일 매칭' 런칭 기념 행사에는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탤런트 손현주씨가 참석해 국내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학용품 선물상자 제작을 함께 했다.


제작된 선물상자는 SK M&C가 지난 2011년부터 실시해온 의료취약지역 방문 봉사 프로그램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를 통해 각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문종훈 SK M&C 사장은 "사회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점점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과 함께 해피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