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의 비법 알려드립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종로구, 창의·인성교육과 리더십교육을 위한 올바른 교육방향과 해법을 제시할 계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학력신장을 위한 질문과 독서토론 디베이트 특강’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급변하는 입시제도 속에서 입학사정관들이 가장 선호하는 질문과 토론의 커뮤니케이션 정보 능력을 배양하고 가정에서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디베이트, 아이는 부모의 고민만큼 성장한다' 저자 케빈리(Kevin Lee) 교수가 ‘창의·인성교육의 실천방법, 디베이트’라는 주제로 120분간 진행한다.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의 비법 알려드립니다 종로구 부모학교 졸업식
AD


디베이트 교육 프로그램은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미리 준비한 자료로 매주 정기적인 토론을 통해 사고력과 논리력 배양, 팀웍과 리더십의 함양, 스피치 훈련 등이 가능한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당일 행사시간에 맞춰 한우리홀로 오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교육체육과(☎ 2148-1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강연은 교육환경의 변화로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교육 분위기의 조성을 위해 학부모 마음으로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종로구는 올해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 강연을 내용으로 부모학교를 2회 운영헀고 지난 4월과 5월에는 입시와 교육정보, 학습비법, 입학설명회 등다채로운 내용 학부모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