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파트 4.5베이가 대세 ‘KCC스위첸’ 분양

시계아이콘02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형아파트 가격으로 중대형 주거면적 누려라

아파트 4.5베이가 대세 ‘KCC스위첸’ 분양
AD


최근 4.5베이가 주목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KCC스위첸’의 매력은 4.5베이 설계와 더불어 녹색이 가득한 그린 아파트로 조성된다는 것이다. 단지공원은 물론 동서남북 뛰어난 자연환경을 가지고 집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다.

쾌적한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한 건설사의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KCC건설이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 내놓은 ‘KCC스위첸’은 핵심은 넓어진 ‘면적’이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이지만 동탄2신도시 최초로 4.5베이(bay) 설계특화를 적용해 중대형에서 누릴 수 있도록 주거 공간을 크게 넓혔다. 베이가 많아질수록 전면부가 넓어지기 때문에 채광이나 통풍, 전망이 좋아지며 전면과 맞붙은 베란다가 길어져 베란다 확장 시 면적이 더욱 넓어진다. KCC 스위첸은 수도권 역대 최대 규모로 지하2층~ 지상29층으로 7개동, 640가구로 구성된다.


동탄2신도시는 시범단지 분양으로 동탄테크노밸리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등 자족시설 입주가 완료되면 이곳으로 유입되는 근로자수만 16만여명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의 주요산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또 중앙공원, 체육공원등 대규모 공원 개발 계획이 잡혀 있어 녹색 첨단도시를 표방하고 있다.

수요자들이 동탄2신도시 ‘KCC 스위첸’에 관심을 집중하는 이유는 모든 타입(84㎡A, 84㎡B, 84㎡C)을 4~4.5베이 이상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기 때문이다. 84㎡B 타입의 경우 4.5베이 설계로 발코니면적이 무려 전용면적의 60%에 가까운 50.5㎡의 서비스면적이 늘어났다. 중형아파트에는 보기 드문 특대형 설계특화로 중형아파트 가격에 중대형의 주거면적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또 서재와 취미실, 메이크업 룸(Make-up Room)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알파룸(α Room)이 제공된다, 84㎡ C타입은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고려해 필요 시 2세대 분리 임대 가능한 평면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욕실 틈새공간을 활용한 니치(Niche) 수납공간 등 공간 활용을 위한 섬세한 아이디어도 반영했다.


녹색 가득한 ‘그린 아파트’
동탄2신도시 KCC스위첸은 녹색이 가득한 웰빙 아파트를 지향한다. 동시분양업체 중 가장 낮은 11.55%의 건폐율에 조경면적이 무려 약45%에 달해 매우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KCC스위첸은 주요시설과 다소 떨어진 면도 있지만 이 때문에 오히려 탁월한 녹지공간을 가졌다. 현재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하는 5개 단지 가운데 가장 쾌적한 단지다. 먼저 단지 내 정원은 각각 독특한 테마를 갖고 조성된다. 특히 단지 중앙에 ‘문화를 품은 숲’을 계획해 KCC건설만의 특화된 기술과 설계로 계절별 테마 숲과 가족공간이 꾸며진다. 또 곳곳에 쉼터를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또한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남쪽방향에는 무봉산, 북쪽방향에는 근린공원, 동쪽방향에는 치동천이 위치해 3면의 자연환경을 집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도 가질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서남 측에 치동천 외에도 선납제천이 흐르며 인근에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자연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아파트 단지 가운데 유일하게 건널목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또 생활, 교통, 교육 등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먼저 동탄2신도시의 핵심도로인 23번과 84번 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 국지선 23호선 중리IC와 인접해 있는 등 교통 환경이 좋다. 이외에도 용서고속도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20분 진입할 수 있고 일산에서 동탄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전철망(GTX), 수서~동탄 개통 예정인 KTX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지고 있어 전국 2시간대의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커뮤니티 시설만 봐도 알 수 있어
아파트에 필수요소로 꼽히는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특화시설이 풍부하다. 84㎡A·84㎡B 타입은 여성을 위한 특별한 드레스룸을 콘셉트로 계획돼 수납과 장식 기능을 겸한 고품격 드레스룸과 현관특화 수납장인 스마트 워크인장이 설치된다.


단지 입구에는 ‘키드 맘 스테이션’(KIDS & MOM’S STATION)이라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전용공간이 마련된다. 이곳은 CCTV와 비상콜이 설치된 스쿨버스 전용공간과 엄마를 위한 카페, 취미룸이 배치돼 있어 자녀를 둔 주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스포츠존, 주민지원존, 키즈존, 맘스존, 교육 및 취미존, 실버존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품격 있는 여가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 존은 입주민 전용스포츠 시설인 휘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장 및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샤워시설, 독서실, 회의실, 멀티룸, 키즈 카페 및 키즈 도서관 등도 마련되며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이 메인 보행로를 따라 조성될 계획이어서 편의성까지 높였다. 특히 스포츠 존은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클럽(스크린골프 2개소), 코치실, 샤워실 등을 갖췄고 주민지원존에는 무인택배시스템, 입주민 회의를 위한 공간까지 마련됐다.


키즈존은 키즈카페와 도서관으로 꾸며지고 가장 주목받는 맘스존은 단지 입구에 자녀의 스쿨버스 등·하교 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실버존은 어르신들의 친목과 교류를 위한 실버클럽과 작은 텃밭도 만든다.


KCC건설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KCC스위첸은 화려함과 실속을 겸비하여 누구나 가장 들어와 살고 싶어 하는 명품 아파트를 추구한다”며 “이를 위해 그동안의 KCC건설만의 노하우를 최대로 활용하여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11일이며 계약은 17~19일이다.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sometime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