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홍기획, 제29회 DCA대학생광고대상 수상작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종합커뮤니케이션회사 대홍기획이 '제29회 DCA(Daehong Creative Awards)대학생광고대상' 수상자를 28일 발표했다.


1984년 제정돼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DCA대학생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함과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광고업계 대표 공모전 중 하나다.

공모전은 기획서와 작품(TV/인쇄/인터랙티브)부문으로 구분돼 시상했다. 기획서 부문의 경우 총 1500여편의 작품이 접수돼 열띤 경합을 벌였다.


기획서 부문 대상은 롯데칠성 처음처럼을 소재로 '당신에게 소주란 무엇입니까'을 출품한 김대원, 배영수(경성대학교) 학생으로 결정됐다. 시장 분석을 통해 '소주가 필요한 순간'이라는 컨셉을 논리적으로 이끌어내 효율적인 전략을 세운 점이 높게 평가됐다.

작품부문 대상은 TV 부문 ABC-MART의 'ABC를 펼쳐라'의 김성욱, 정민희, 조주원(이상 홍익대학교), 김창현(동국대학교)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 작품의 경우 바로 광고로 제작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작품부문 금상은 비비안 인쇄광고를 출품한 강부경, 백승민, 임성주 학생과 나뚜루의 인쇄 광고를 제작한 임채린, 곽범석, 김재은, 김미중 학생에게 돌아갔다.


기획서부문 금상은 롯데삼강 쾌변요구르트의 류지현, 하은지, 류혜정, 류지명 학생이 수상했다. 그 외 작품부문 은상 5팀, 동상 10팀, 디콘상 3팀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8월 31일 금요일 오후 2시 대홍기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