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외모가 곧 경쟁력’인 시대에 사는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루밍 열풍과 함께 최근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바디워시·로션 등 몸에 사용하는 샤워 제품도 남성만을 위한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뷰티 살롱 마끼에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최다영 부원장은 “남성들이 샤워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비누는 알칼리성이라 유분을 과도하게 제거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약산성의 폼 클렌징,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바디제품의 베이비 로션이나 꽃 향기가 부담스러운 남성들에게 보이지 않는 곳까지 완벽한 그루밍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전용 제품들을 알아보자.
◆사용감, 향, 디자인까지···남성들 마음 한 번에 사로잡은 바디워시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그루밍 브랜드 맨스튜디오에서 출시한 바디워시는 쿨링과 모이스처라이징 두 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즙과 비타민나무추출물이 함유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블랙과 그레이 컬러의 패키지도 인기 요소 중 하나다.
랩시리즈 액티브 바디 워시는 전해질 포뮬라가 피부를 상쾌하게 가꿔준다. 이중 각질 제거 시스템이 피부 턴오버 과정을 촉진시켜서 부드럽고 맑은 피부로 유지시킨다.
◆귀찮은 건 딱 질색인 남성들····샤워 하면서 간편하게 각질 제거 하는 바디스크럽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 각질이 쉽게 쌓인다. 과도한 피지분비는 비정상적인 각질화를 발생시키고 이 과정이 반복되면 모낭 속에 피지가 고여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유달리 남성들의 등에 여드름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각질을 제거하는 바디 스크럽 제품은 팔꿈치, 무릎, 발 등 각질이 두껍게 쌓이는 부분에 중점적으로 사용하며 젖은 피부에 그대로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높다.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고, 각질 제거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줘야 한다.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그루밍 브랜드 맨스튜디오의 리프레시 바디워시 스크럽 제품은 거품이 발생해 자극이 적고 샤워 중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묵은 각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를 산뜻하게 만들어 준다.
◆매끈한 바디 피부 유지하려면 수분 공급은 필수
바디워시와 스크럽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들었다면, 촉촉하고 매끈하게 유지시키기 위한 보습이 필요하다. 샤워 후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미스트부터 보습력이 우수한 크림까지 다양한 제형이 있으니 골라 사용하면 된다.
쏘내추럴의 딥 모이스처 스페셜리스트 크림은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식물성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바디크림이다. 크리미한 텍스쳐가 피부에 편안하게 발리고, 뛰어난 흡수력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이지 않는다.
클라란스 맨에서 출시한 바디 모이스처 스프레이는 흡수가 빠르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스프레이 타입의 보습제로 사용법이 편리해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의 자연 보습 인자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