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싶지 않은 남자, "여자들 참 현실적"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여자들이 꼽은 '결혼하고 싶지 않은 남자'의 유형을 정리한 게시물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결혼하고 싶지 않은 남자'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은 '10대부터 30대 여성이 선택한 절대 결혼하고 싶지 않은 남자' 유형을 1위부터 5위까지 조사해 그 결과를 표로 정리했다.
1위는 '여자친구 없었던 연수가 나이와 같은 남자'. 연애 경험이 전무한 남자를 뜻한다. 한 여성은 이런 남자에 대해 "인간으로서 여유가 없고 자기중심적이라 최악"이라고 설명했다.
2위는 '무직, 정규직이 아닌 남자'이고 3위는 '여성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남자', 4위는 '사교성이 없어 남자친구가 없는 남자'였다. 마지막 5위는 '못생기고 패션센스가 없는 남자'다.
이 게시물은 수년 전 일본의 한 매체가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한 국내 네티즌이 인용해 정리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그 내용이 한국 여성의 선호도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이유로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게시물을 접한 남성 네티즌들의 반응은 부정적이다. 네이버 아이디 bra**는 "가뜩이나 서러운데 더욱 더 자신감을 잃게 만드는 비참한 순위다"라고 댓글을 달았고, lam**는 "역시나 요즘 여성분들은 참 현실적"이라고 꼬집었다.
한 네티즌은 "나는 전부다 해당되네.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워가는 것인데 너무 자기중심적인 순위다"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