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까지 접수.. 대상, 스토리상, 캐릭터상 등 3편을 선정, 총 300만원 상금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9월 9일까지 LG유플러스 인터넷전화기 '070플레이어'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070플레이어'와 연관된 생활 속의 주제로 공식 블로그(http://happy.uplus.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9월 9일까지 총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웹툰에 관심이 있거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 기준은 상품 이해도 40%, 스토리 구성 및 작품완성도 40%, 캐릭터 창의성 20%다. 070플레이어 상품을 완벽히 이해하고 짜임새 있는 이야기를 그려낸 응모자를 우선 순위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070플레이어' 웹툰 공모전은 대상, 스토리상, 캐릭터상 등 3편을 선정해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 및 상패가 제공되며 대상의 경우 대상 외 개인작품을 LG유플러스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9월19일부터 25일까지 본선진출작 10편을 선정해 인기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투표를 통해 페이스북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웹툰 1편을 선정해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재 LG유플러스 HT사업담당 상무는 "고객들에게 070플레이어라는 신개념 집전화 상품을 이번 '070플레이어 웹툰 공모전'을 통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070플레이어의 특장점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070플레이어'는 기존의 집전화를 넘어선 신개념의 인터넷 전화로 100Mbps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 HDTV, Mnet, 전용라디오 등 AV 기능 ▲HD영상통화와 무료 채팅, 미디어 공유 등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기능 ▲음성인식과 홈 모니터링, 가계부, 요리 레시피, 배달정보 등 홈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