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직성 작가, 제1회 에트로 미술 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정직성 작가, 제1회 에트로 미술 대상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정직성 작가(본명 정혜정)가 ‘제1회 에트로 미술 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트로는 17일 한국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백운갤러리와 함께 ‘에트로 미술 대상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100호를 기준으로 응모가 진행됐으며, 대상(2000만원1명), 우수상(1000만원 1명), 금상(700만원 2명) 은상(500만원3명) 총 7명에게 59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으로 선발된 정직성 작가(본명 정혜정)는 수상작 '201239'에서 작가 특유의 역동적이고 힘 있는 붓놀림으로 ‘한국의 급격한 도시화와 개발로 인한 상처 입은 도시의 삶’을 순수회화로 표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정직성 작가 외에 우수상 정세원 작가, 금상 김미로, 김형관 작가, 은상 김윤선, 이현지, 조해영 작가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 에트로는 "예술와 패션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예술 발전이 곧 패션계의 성장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가들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미술계를 후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24일 청담동에 위치한 에트로 사옥 내 백운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제2회 에트로 미술 대상은 2013년 5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