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7일 '문화재 명칭 영문표기 기준안' 공청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오는 17일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 명칭 영문표기 기준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가 개최된다.


문화재청은 이번에 공유된 문화재 명칭 영문표기 기준안을 30일동안 문화재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해 오는 10월 중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어 12월 말까지 행정규칙으로 정해 내년부터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현재 문화재의 영문명칭은 기준이 없어 기관마다 다르게 사용하면서 문화재에 대한 지식전달과 교육·홍보, 사이버 공간에서의 정보검색 등에 혼란을 일으켜왔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문화재청은 지난 2010년부터 관련 학계·종교계·주한 외국인 등과 지속적인 검토 논의를 거쳐 마련한 ‘문화재 명칭 영문표기 기준안’을 공표하고 관계 전문가, 대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공청회에서 박희선 (주)팬트랜스넷 책임연구원은 이와 관련해 그동안 수행한 연구 용역 결과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김현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하고, 곽중철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김지명 한국문화유산교육원 원장 등 8명이 토론자로 나선다.




오진희 기자 vale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