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OIL, DMZ 토고미마을 여름방학 생태체험 캠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S-OIL, DMZ 토고미마을 여름방학 생태체험 캠프 개최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대표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7일 기아대책과 함께 저소득 가정 어린이 100명을 초청, 강원도 화천 비무장지대(DMZ) 내 토고미마을에서 여름방학 생태체험 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S-OIL 여름 생태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오는 9일까지 2박3일 간 천연기념물인 수달, 어름치의 서식지 보호와 생태 이해 체험 활동을 갖는다. 또 농촌체험의 일환으로 옥수수따기, 떡메치기, 풀잎손수건 만들기 등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했다.


S-OIL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이 외로운 방학을 보내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천연기념물들의 서식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재활용난타, 별자리 관측 등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년째 해마다 생태캠프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지난 2008년 5월 문화재청과 천연기념물 보호협약을 맺고 멸종위기에 놓인 천연기념물인 어름치, 두루미, 수달 개체 수 증대와 서식지 보존 활동을 벌이는 등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