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충남도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한자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31일 간담회, 도민 위한 의정활동 다짐…이준우 의장, “화합하고 성숙한 결속의 장을 만들자” 다짐

충남도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한자리 충남도의회 신구 의장단이 31일 한 자리에 모였다. '도민위한 도정을 펼치자'는 약속의 만남이었다.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충남도의회 전·부분기 의장단이 한 자리에 모였다.

31일 의장접견실에 모인 의원들은 이준우 의장과 김기영, 송덕빈 부의장. 유병국 운영위원장, 장기승 문화복지위원장, 이종현 농수산경제위원장, 박문화 건설소방위원장, 이은철 교육위원장 등 후반기 의장단과 전반기를 지낸 전 유병기 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들이다.


전반기 의장단과 후반기 의장단 간 간담회를 통해 충남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기법 등 여러 의견들을 나누기 위해서다.

이 의장은 “전반기 의장단의 좋은 경험담과 지혜를 얻어 후반기는 화합하고 성숙한 결속의 장을 만들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배경을 설명하고 “의장은 여름휴가기간 동안 정당별 또는 그룹별로 의원들을 만나 후반기의정을 잘 끌어가기 위한 고견을 듣겠다”고 말했다.


유병기 전 의장은 “후반기에도 도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돼야 하며 이를 위해 전반기 의장단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유익환 전 행정자치위원장은 “선거직은 자리 내놓으면 끝인데 이런 일들이 후반기 의정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 아니냐”며 간담회 의미를 해석했다.


고남종 전 교육위원장은 “신임 의장단은 언론과 더 자주 만나길 바란다”며 언론과의 유대강화를 강조했다.


서형달 전 건설소방위원장은 “추경예산심사 때 건소위에선 선진당과 민주당 의견 차이 때문에 예결특위로 곧바로 넘겨야하는 아픔이 있었다”며 “후반기엔 상임위에서 먼저 원만하게 풀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병국 운영위원장은 “상반기 의장단에서 쌓은 업적을 이어받고 부족한 것은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경험과 지혜를 보태주면 여기에 열정을 더해서 정말로 일하는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전·현직 의장단은 “후반기는 도민을 위해 다 함께 지혜를 모으고 의욕적으로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가자”고 각오를 다졌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