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회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제1회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AD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제 1회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에서 '블링킹투어 플래닛 서비스' 가 총 2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며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후원한 제1회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23일 관광공사 본사에서 열렸다.

올해 첫회인 이번대회는 관광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을 준비중인 신규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245건의 창업 아이템 중 2번의 예선과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총 10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종 PT에는 투자전문가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각 심사위원이 아이디어의 사업성 등 미래 가치를 전제로 투자금액을 결정하고 합산해 1위부터 10위를 결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제1회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블링킹투어 플래닛 서비스'

그 결과 개인성향 등을 분석해 여행일정을 자동 완성해주는 '블링킹투어 플래닛 서비스'가 총 2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며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은 전세계 태권도인을 대상으로 한 '태권도 종주국 관광사업'(1500만원)과 중ㆍ고등학생들을 위한 문학기행 체험학습인 '문학산책'(1400만원)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와 개그맨 출신 벤처사업가 권영찬 씨 등이 참석해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창조관광사업과 창업자의 발전을 위한 조언과 함께 기회와 미래를 위한 대안 등을 제시했다.


한편 공사는 24일 이번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비롯해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공모전' 수상자 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워크샵'을 개최했다.


관광벤처기업 ㈜트릭아트뮤지엄 김종석 이사 등이 참가해 실제 사례 등을 바탕으로 신규 창업자들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고 창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전달했다.




조용준 기자 jun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