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KB국민은행이 국방부와 함께 전 군(軍)부대 및 장병을 대상으로 소원실현 프로그램인 ‘2012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군 부대와 부대원들이 꼭 이루고 싶었던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이뤄주는 행사다. 지난해의 경우 전군의 높은 호응 속에 1만1000여건이 넘는 소원이 접수됐다.
지난해에는 장병 소원 성취 프로젝트를 통해 ‘부모님 치료비 지원’, ‘필리핀에서 온 새어머니 웨딩 촬영’, ‘장병 결혼식 지원’, ‘체력단련실 설치’ 등의 소원이 실현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7월20일부터 8월2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군 장병 및 군무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부문은 ‘개인·부대 소원’과 ‘KB국민 체력단련실 설치 소원’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응모는 지정 양식에 소원 및 사연을 작성해 국방부 인트라넷과 우편,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소원 중 심사를 거쳐 총 40건을 최종 선정해 오는 9월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국방부 인트라넷을 통해 소원실현 대상자(부대)를 발표한다.
주상돈 기자 d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