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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영캐주얼 브랜드 대리점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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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영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의 대리점 사업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보유한 영캐주얼 브랜드 중 대리점 사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6일 광주시 동구 충장로에 디자인유나이티드 대리점 1호점을 열고 본격적인 대리점 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2005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론칭한 영 프레피 캐주얼(Young Preppy Casual) 브랜드로 그동안은 이마트에서 영업을 해왔다.


이번에 이마트 판매 외에 대리점을 내기로 결정한 것은 고객들의 대리점 오픈 요청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지방 상권의 경우, 좋은 가격을 가진 영캐주얼 브랜드를 유치하고자하는 개인 사업자들이 많아 지방을 중심으로 대리점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 영캐주얼 브랜드 대리점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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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 1호점인 광주 충장로점은 165㎡의 단층 매장으로 디자인유나이티드의 플래그십스토어와 같은 역할을 하며 대리점 확대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영 프레피 라인에 스포티브 라인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색다른 소재의 가구를 활용해 매장 분위기도 밝은 느낌을 강조해 꾸몄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향후 디자인유나이티드를 대리점 전용 브랜드로 리뉴얼해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상품 구성을 이마트 상품과 대리점 상품으로 이원화하고, 대리점 상권 보호를 위해 '지역 당 1개 매장' 전개를 원칙으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상권에 맞는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한수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자인유나이티드 사업부장은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우수한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대리점 브랜드로 진출하기에 매우 적합한 브랜드"라면서 "향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대리점 사업을 적극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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