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부터 11월12일까지 노원을 주제로 한 사진공모, 당선작 12월3일 발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이달 12일부터 11월15일까지 홈페이지 활성화와 구정에 대한 네티즌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제5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연다.
공모분야는 수락산·불암산 사계 등 녹색도시 이미지와 노원 일상 명소 축제 볼거리 즐길거리 등 노원과 함께 한 모습 등을 담은 ‘녹색도시 노원’과 ‘함께하는 노원’을 주제로 한 작품이다.
사진은 JPG파일(5MB이하)로 구홈페이지(http://www.nowon.kr)에서 회원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1인 당 3점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수락산, 불암산 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녹색도시 노원 이미지를 잘 표현한 작품▲지역 주민의 일상에 대한 흥미롭고 사실적인 모습 묘사 ▲주민 화합과 이웃사랑 ▲노원 구정목표와 부합되는 청사진 제시 등을 잘 표현한 작품 등이다.
단 상업목적, 저작권과 초상권 침해,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된다.
또 입상된 이후라도 위의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와 상금이 환수된다. 응모작품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구에 귀속된다.
심사는 1차 구자체 심사와 2차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26일부터 11월30일까지 외부 전문가와 네티즌의 최종 평가를 통해 16개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장려상(3명)은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 구는 수상자를 제외한 공모전 참가자 중에서 전산추첨을 통해 참여상 10명을 선발해 각각 2만원을 지급한다.
당선작 발표는 12월3일이며 수상자 개별통보와 함께 구홈페이지(www.nowon.kr)에 게시한다.
구가 이런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데는 지역내에 있는 수락산, 불암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노원문화축제 등 각종 행사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구 홈페이지와 각종 전시회에 소개 되며 리플릿, 포스터 등 구정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원의 수락산, 불암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생활상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러한 사진공모전 외에도 세대와 계층의 장벽을 넘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홍보과(☎2116-343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