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폰, 테블릿PC로도 철도공사민원 ‘척척’

시계아이콘00분 1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철도시설공단, ‘KR 모바일 민원서비스’개발…모바일 웹 바탕으로 신청, 조회, 처리결과 통보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앞으로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으로 철도시설공사 등과 관련된 각종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시설공단(KR)은 9일 모바일기기로 민원신청, 조회와 처리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웹을 바탕으로 한 민원시스템(‘KR 모바일 민원서비스’ / minwon.kr.or.kr)을 갖추고 이날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전화, 문서, PC 등으로 처리해왔던 민원업무를 모바일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신청하고 조회 및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영주 한국철도시설공단 정보관리처장은 “KR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자체개발해 약 5500만원의 예산을 아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